[제주도]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지정 위한 기업 간담회 개최

제주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소개·기업의 특구 참여 방법 설명

기사작성 : 2019.02.26 (화) 08:08:58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20일, 블록체인 기업이 당면한 규제를 발굴하고, 제주가 추진하는 규제자유특구에 기업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서울 시그니쳐 타워에서 블록체인 기업과의 간담회(찾아가는 기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1c930d79-976a-4162-84c4-2a09a5f5678c.jpg

이날 간담회에는 블록체인 기업 10여개사 30여명이 참여해, 제주특별자치도가 추진하고 있는 규제자유특구에 대해 소개하고, 규제자유특구에 기업이 참여하기 위해 필요한 서식에 대한 작성 방법 등을 설명했다.
 
또, 질의응답을 통해 기업들이 고민하고 있는 규제들을 이번 규제자유특구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상호 논의했다.
 
제주특별자치도 한영수 미래전략과장은 “비교적 접근성이 높은 도내 기업뿐 아니라, 도외 기업들도 제주의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간담회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찾아가는 기업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제주가 추진하는 규제자유특구에 참여하는 기업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는 규제자유특구에 기업들이 온라인에서도 참여할 수 있도록 제주특별자치도 규제자유특구 홈페이지(www.sandboxjeju.net)를 개설·운영 중이다.


제주연합방송 jjyhnews@daum.net

[제주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핫이슈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