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세계유산본부, 도민과 함께하는 공립나무병원 운영

수목피해 진단·처방 등 현장 컨설팅…수목병해충 피해 사전 차단

기사작성 : 2019.02.26 (화) 08:07:15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나용해)는 생활권 주변의 병해충으로 인한 수목 피해를 막기 위해 공립나무병원을 운영하고, 도민들에게 병해충 상담 및 처방 등의 현장 컨설팅도 병행해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나무병원1.jpg

최근 수목에 대한 관심이 고조돼 실내‧외에 조경수 식재가 증가하고 있지만, 수목의 식재‧관리, 병해충 방제법 등 전문성 부족으로 수목관리의 대한 문의가 크게 늘고 있다.
 

35157752-3513-42e5-bd4c-21afdbfc3108.jpg

이에 세계유산본부는 수목병해충에 대한 조사연구를 강화하고, 병해충으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공립나무병원을 운영하고 있다.
 

7630ea1b-551c-4c70-bfa7-4ebf6faaa77a.jpg

공립나무병원은 수목진료 분야별 자체 전문인력과 축적된 기술을 활용해 현장에 직접 찾아가 수목을 관리하고 있으며, 병해충 상담 및 진단·처방 등 현장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467건의 민원상담을 처리한 바 있다.
 
특히 올해부터 무분별한 농약살포로 인한 환경오염 방지를 위해 PLS제도(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가 시행돼 수목병해충 방제시험을 통한 농약등록도 추진할 예정이다.
 
나용해 세계유산본부 본부장은 “나무에 병해충이 발생하거나, 필요한 정보를 알고 싶을 때에는 공립나무병원을 찾을 수 있도록 교육과 홍보를 강화 하겠다”며 “도민의 수요와 눈높이에 맞는 녹지행정 서비스를 제공해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청정제주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제주연합방송 jjyhnews@daum.net

[제주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핫이슈

가장 많이 본 뉴스